대학생에게 방학은 학업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시기이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겨울방학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으로 무엇이 있을까? 겨울방학을 슬기롭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이를 참고하여 누구보다 알차고 만족스러운 방학을 보내고 즐거운 개강을 맞이하도록 하자. <편집자 주> 

출처 : https://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401285823b
출처 : https://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401285823b

 

자격증 취득

겨울방학을 활용하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겨울방학 에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추천해 보고자 한다, 많은 대학생이 방학 동안 도전하는 것이 컴퓨터활 용능력 자격증이다.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시험 은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 활용 능력을 평 가하기 위한 시험으로 1급과 2급으로 나뉘며 필기 와 실기에 모두 합격해야 한다. 시험 접수 방법이 나 시험 일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대한상 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 도록 하자.

독서 인증제

독서 인증제는 재학 기간에 권장 도서 목록 책을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여 독서 인증을 하는 제도이다. 독후감은 2장 이상 작성해 야 하며 시리즈 도서는 독후감 1개로 인정한다. 독 서 인증제 혜택은 인증 1건당 TIP 포인트 5포인트 를 지급하며 한 학기당 최대 50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일정 개수 도달 시 상품을 지급한다. 인증 건 수별로 등급과 혜택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야 한 다. 독서 인증제 참여 방법은 [U-CAN+]-[학습관 리]-[독서 인증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학 동안 독서도 하고 혜택도 얻어가도록 하자.

대외활동 참여

학기 중에는 대외활동을 경험해 보고 싶어도 학점 챙기기, 학교 활동에 열중 하다 보면 대외활동에 참여하기가 쉽지 않다. 학점 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방학 기간에 진행하는 대외활동을 찾아보고 참여해 보도록 하자. 대외활동 종류에는 ▲공모전 ▲서포터즈 활동 ▲기자단 ▲봉사활동 등이 있다. 대외활동 정보를 어떻게 찾 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대외활동 정보 포털사이트 를 통해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만약 대외활 동에 관심이 있다면 방학 동안 여러 곳에 지원해 보 는 걸 추천한다.

아르바이트하기

방학 동안 아르바이트를 통해 ▲경험 ▲자금 ▲인맥 ▲도전의 기회를 얻어 자 기 개발을 촉진할 수 있다. 학기 중 아르바이트가 부담스럽다면 방학 동안 할 수 있는 단기 아르바이 트를 찾아보자. 본인이 관심이 있는 직무와 관련하 여 아르바이트 경험을 쌓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 다. 경제적 자립을 위해서도 아르바이트는 꼭 경험 해 보는 것이 좋다. 가끔 우리 대학 홈페이지 일반 공지에서 편입 고사나 면접고사 아르바이트를 시 행할 때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지원해 봐도 좋다.

규칙적인 생활과 체력관리

방학 동안에는 집에 있는 시간이 상대 적으로 많아서 누워있거나 앉아있는 시 간이 많다. 규칙적인 생활은 건강을 유지하고 학업 또는 직업에 대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나만의 방학 생활 계획을 만들어 학기 중에는 못했 던 활동도 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만들도록 하자. 요즘 독감이나 감기가 유 행이니 면역을 길러 체력관리에 힘을 쓰는 것이 좋 다. 규칙적인 생활과 체력관리로 슬기로운 방학을 보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