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대학보

학보사소개

■ 학보사 소개

- 발행인 : 한국공학대학교 총장 박건수

- 편집인 겸 주간 : 김창규 입학홍보처장

-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237 (정왕동)

한국공학대학교 학보사

- 학보사 연락처 : 031-8041-0831 팩스 : 031-8041-0830

- 사이트 주소 : http://news.tukorea.ac.kr

- 대표 메일 : news@tukorea.ac.kr

- 창 간 : 2001년 9월 1일

- 발행주기 : 주간 8면(베를리너판형, 학기 중 격주 월요일 발간)

■ 현황과 주요 업무

한국공학대학교 신문사는 학내 다양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잘된 것, 잘못된 것을 올바르게 보도하고 이를 통해 학우들이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학내 여론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조성해 우리 대학 발전에 이바지하며 나아가 우리 대학 학우들이 우리 사회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도록 한다. 이러한 목적과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한국공학대학교 신문사는 다음과 같은 일을 수행한다.

- 한국공학대학교 신문의 발행

한국공학대학교 신문은 한국공학대학교 총장을 발행인으로 한다. 한국공학대학교 신문의 기획, 취재 및 편집 등 신문제작은 학생기자들이 수행하고, 주간교수는 학생기자들을 도와주며 편집장은 신문의 발행과 신문사 운영을 책임진다. 한국공학대학교 신문사는 편집과 신문의 발행 전반을 책임지는 편집부와 보도기사의 기획 및 보도, 취재를 담당하는 보도부, 기획기사의 기획 및 보도, 취재를 담당하는 기획부, 문화기사의 기획 및 보도, 취재를 담당하는 문화부가 있다.

한국공학대학교 학생기자는 편집국장 아래 부편집장, 부장, 정기자, 수습기자로 직급이 나뉘어 있다.